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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전세보증보험 - 임대인 변경, 임차인 조치사항, 필요서류

by kummin 2023. 1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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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전세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세보증보험을 들고나서 임대인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전세끼고 매매를 통해서 거래하는 경우 전세 임차인 경우에는 임대인이 변경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는 전세 임차인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되오니 꼭 확인하고 문제 없도록 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전세보증보험 후 임대인 변경시 임차인 조치사항
2. 임대인 변경 신청방법

3. 임대인 변경신청 필요서류
전세보증보험-임대인-변경-조치-사항

전세보증보험 후 임대인 변경시 임차인 조치사항

 우선 임차인은 전세보증보험을 들었다는 얘기는 현재 등기에서 확정일자가 선순위라는 뜻으로 만약 부동산에서 새로운 계약서를 쓰자고 하면 쓰면 안됩니다. 또한 아파트나 오피스텔 경우에는 장기수선충당금이 있는대 임차인께서 내신 장기수선충당금에 대해 매매계약시 해당금액이 새로운 임대인에게 넘어갔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계약서에 없다고 하시면 기존 임대인에게 받아야 합니다. 그 다음 보증보험 관련해서는 보증 신청한 관할지사 또는 위탁은행에 보증조건변경(임대인 변경)신청해야 합니다. 임대인 변경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임대인 변경 신청방법

 은행에서 최초 보증발급 받은 경우에는 은행을 내방하시면 됩니다. 공사 영업지사에서 신청한 경우는 영업지사 내방 또는 인터넷 보증 이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카카오페이) 이용시에는 인터넷 보증을 통해 임대인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보증이용시 보증갱신 신청방법은 아래 박스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세보증보험-임대인-변경-신청-방법

 

임대인 변경신청서 필요서류

임대인 변경신청시 필요서류는 부동산등기부등본, 매매계약서 사본 혹은 변경된 임대인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보증신청인의 신분증 사본입니다. 변경된 임대인이 법인일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법원 등기부등본 제출하여야 합니다. 임대인 변경시 공사 업무 대행사에서 임대인 변경에 대한 안내 및 정보확인을 위한 연락이 갈 수 있으니 이는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박스에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전세보증보험-임대인-변경-신청-필요-서류

 

 

 

전세보증보험-보증조건변경신청서

 

이상으로 전세보증보험 후 임대인 변경시 임차인 조치사항, 필요서류 등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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